차기 정호연과 이유미는 누구? :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역대 최고 흥행작 '오징어 게임'의 속편 '오징어 게임 2'가 본격 제작에 돌입하고 남자 출연진을 공개했다.
다음 시선은 여주인공에게 쏠렸다.
지난 17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넷플릭스 글로벌 팬 이벤트 투둠에서 '오징어 게임' 시즌2 출연진이 전격 공개됐다.
이 발표는 이정재, 이병헌, 위하준, 공유, 임시완, 강하하, 박성훈, 양동이의 복귀를 확정해 전 세계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남자 출연진만 공개됐지만, 넷플릭스는 추가 출연 소식이 뒤따를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여주인공은 비밀에 싸여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특히 정호연은 미국 배우 조합 시상식(SAG)에서 비영어권 드라마 배우 최초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새 역사를 썼고, 이유미는 아시아인 최초로 에미상을 수상했다.
세계적인 인지도를 올린 오징어게임에 '넥스트 정호연', '넥스트 이유미'라는 타이틀을 구현할 배우들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다.
또한 배우 박규영, 김시은, 조유리가 여주인공 후보로 거론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그들의 소속사와 넷플릭스 모두 공식적으로 "확실하진 않다"는 것으로 말했지만, 업계 내부자들은 그들의 합류가 완료된 상태라고 믿고 있다.
'오징어 게임' 시즌2,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주인공은?
빈 캔버스처럼 순수한 놀라운 반전의 매력 가장 먼저 공개될 출연진은 배우 박규영이다.
2016년 조권의 '횡단보도' 뮤직비디오로 연예계에 데뷔한 박인비는 2020년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통해 청량함과 발랄함을 오가는 능청스러움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이어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스위트홈'에서 박세리는 강인한 겉모습 뒤에 슬픔을 숨기는 인물을 능숙하게 소화해 내며 날카로운 언행으로 여운을 남겼다.
tvN '악마판사', KBS '다리와 감자탕' 등에서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줬다. 최근 박규영이 출연하는 '스위트홈' 시즌2가 올 하반기 공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넷플릭스 작품 '셀러브리티'에서 박세리는 치열한 셀러브리티의 세계에 뛰어든 평범한 개인을 그려내며 각 캐릭터의 독특한 묘사로 서사를 풍부하게 한다.
이제 '오징어 전 2'에서 또 한 번 놀라운 변신을 펼칠 그녀의 가능성에 관심이 쏠린다.
지금 충무로에서 가장 기대되는 루키
'칸 루키'와 '몬스터 루키' 지난해 정주리 감독의 '넥스트 소희'로 장편 데뷔해 프랑스 칸 레드카펫을 빛낸 김시은이 '오징어 게임 2'에 합류한다.
지금 충무로에서 가장 기대되는 루키 '칸 루키'와 '몬스터 루키' 지난해 정주리 감독의 '넥스트 소희'로 장편 데뷔해 프랑스 칸 레드카펫을 빛낸 김시은이 '오징어 게임 2'에 합류한다.
드라마 '런 온', '열 시',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멘털코치 제갈길' 등에서 꾸준히 눈에 띄는 연기력과 탄탄한 캐릭터를 선보여왔다.
섬세하면서도 유려한 감정 연기와 고정된 이미지를 뛰어넘는 연기력으로 충무로의 떠오르는 신예로 자리매김했다.
'넥스트 소희'에서 김시은은 '오징어 게임 2'에서 목숨을 걸고 극한 경쟁을 벌이는 캐릭터를 그려내며 또 한 번 자신의 진가를 뽐냈다.
앳된 얼굴에서 점점 시들어가는 소희로의 변신은 그녀의 다재다능함과 거부할 수 없는 연기력을 보여준다.
뜻밖의 반전, 다크호스가 될 수 있을까?
마지막으로 걸그룹 아이즈원(IZ*ONE) 출신 조유리의 출연 가능성이 화제다.
지난해 웹드라마 '미미쿠스'로 연기 데뷔를 한 데 이어 티빙 원작 '음주시녀 시즌2'에 특별출연한 조유리는 연기계 신인으로 꼽힌다.
'오징어 게임 2'는 그녀의 첫 비중 있는 캐릭터 연기이다.
그녀가 이번 작품에서 의외의 반전을 선사한다면 '오징어 게임'이 발굴한 신예 대열에 합류할 가능성이 높다.
한편 '오징어 게임'은 참가자들이 456억 원의 상금을 걸고 서바이벌 게임을 펼치는 내용이다.
2021년 9월 개봉 이후 이 시리즈는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었다.
제74회 에미상에서 황동혁 감독과 배우 이정재가 각각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비영어권 드라마의 역사적인 쾌거를 이뤘다.
'오징어 게임' 시즌2는 오는 7월 촬영에 들어가 2024년 개봉 예정이다.
댓글